종교다원주의에서 주장하는 종교적 상대성이란 인정될 수 없는 논리이다. 많은 학자들이 종교 다원주의를 통해 기독교의 절대성을 부인하고 있다. 먼저 기독교의 절대성을 부인하는 종교 다원주의에 관해 살펴보고 기독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삼위일체론에 관해 살펴본 후 이를 통해 종교다원주
논리에서 시작한다. 또한 더 이상 선교적 차원에서 비기독교 문화와 종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종교다원주의에 가장 핵심되는 것은 신중심의 구원론과 기독론의 다른 해석과 문화관이다. 따라서 종교다원주의의 주요한 사상을 구원론, 기독론, 삼위일체론으로 한정하여 다루고자 한다.
들어가는말
-최근 신학적 토의에 뜨거운 논쟁거리로 대두된 것은 기독교와 다른 종교의 관계 문제이다 기독교는 다른 종교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 구원은 기독교에만 잇는가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 구원에 일를 수 있는길은 없는가 다른 종교에는 구언이 없는가 등의 문제가 조직 신학
삼위일체도 부정하고, 신모교리도 부정하고, 부활론도 부정하고, 바르지 못한 기독교의 신인 양성론도 부정 합니다.(기독교 신조) 성경을 보게 되면 삼인격의 삼위일체를 문자의 표면으로부터 생각하게 되는 것은 정상이므로 이에 대하여 이인격(수전/김폴)이나 삼인격(기독교)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들
삼위일체도 부정하고, 신모교리도 부정하고, 부활론도 부정하고, 바르지 못한 기독교의 신인 양성론도 부정 합니다.(기독교 신조) 성경을 보게 되면 삼인격의 삼위일체를 문자의 표면으로부터 생각하게 되는 것은 정상이므로 이에 대하여 이인격(수전/김폴)이나 삼인격(기독교)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들
없는 것은 아니며, 후대의 교의체계에 앞서서 성경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삼위일체론 중에서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에서> 출발하는 것을 확인해서 서방교회의 신학을 기초지었는데, 아들은 아버지에서, 성령은 아들에서 출발한다는 동방교회의 표현도 남아 있다.
ⅰ)신학의 과제
기독교 신학은 많은 과제를 가진다. 신학의 역사를 살펴보고, 또 신학의 성격과 과제에 대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이해를 살펴보면 이 사실은 명백하다. 기독교 신학의 과제는 기독교 신앙을 명료하고 포괄적으로 기술하는 것이다. 다른 학자들은 기독교 신앙을 주변의 문화에 이해되
대하여 점차적으로 그의 가슴을 열게 했던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는 그의 선생직을 내놓고 어머니와 몇몇 친구들과 함께 한적한 작은 마을로 돌아갔다(386). 여기서 그는 가장 복된 평화를 찾았고 건덕적인 담론과 경건한 종교적 덕행을 하는 가운데, 자기의 아들인 아데오다투스(Adeodats)와 그의 친구인
종교에서 서로 합치하는 부분에는 진리가 더 많다.
(2) 철학의 본질
철학이란 말은 필로스와 소피아의 두 말을 함께 붙여서 필로소피아란 새 말을 만든 것이다. 지혜를 사랑하는 것을 철학이라고 한 것이다. 지혜와 지식에 대하여 끊임없는 사랑을 가지고 피로를 느끼지 아니하는 정열이 곧 철학을 하
종교적 특성, 다양성을 밝혀준다.
4) 비교 언어학(Comparative Philology)
인류 언어의 자연적 그룹들에서 출발하여 그 언어들과 방언의 기원 및 관계를 찾아내고 인류 역사의 시작에까지 올라가 현재 분포되어 있는 종족들의 통일성과 이미 오래 전에 없어진 문명의 자료들을 찾아내는 학문으로서 성경